내용
BJ철구, 업비트 가상화폐 투자 생방송 "위험 조장" 비난
아프리카BJ 철구가 가상화폐 등 투자 방송을 시작했다. 가상(암호)화폐에 본격적으로 투자하기 시작한 철구가 투자 고수를 섭외해 합방을 진행했다. 투자 고수가 공개한 '30억' 계좌를 눈앞에서 직관한 철구는 현실(?) 반응을 보여 빅웃음을 선사했다.
지난 21일 철구는 범프리카와 함께 아프리카TV 실시간 방송을 켜고 암호화폐 거래를 전문으로 하는 BJ 존버를 게스트로 초대했다. 이날 철구와 범프리카는 비트코인 거래로 80억원을 벌어들인 BJ 존버에게 노하우를 전수받았다. 철구는 지난 21일 밤 자신의 아프리카TV 채널을 통해 자신의 코인 투자 현황을 생중계했다.
이날 방송에서 철구는 거래소 업비트를 이용해 시드머니 30억원으로 거래를 시작했다. 철구는 '절대 BJ를 따라하지 마세요'란 문구를 띄우기도 했다. 존버는 "과거 편의점 야간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생계를 유지하다 2017년부터 비트코인 투자를 시작했다"고 자신을 소개했다. 현재 비트코인으로 벌어들인 자산만 80억원에 달한다는 그는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계좌 잔액을 시원하게 공개했다.
업비트 계좌에 담긴 존버의 자산은 30억여원이었다. 그는 단순 캡처 사진이 아닌 실시간 확인 과정을 거쳐 실존 잔액임을 시청자들에게 증명했다. 눈 앞에서 30억원을 확인한 철구는 양손으로 머리를 감싸며 제자리에서 굳어버렸다.
블로그 인기글
여성 사우나 노출로 화제가 된 제주 서귀포시의 5성급 호텔 그랜드 조선 제주가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시했다
부산 해운대 고양이 학대 신고 달리는 벤츠 위에 고양이 운전자는 "운동 시켰다" 해명
여자 배구 이재영 이다영에 이은 남자 배구 학폭 현직 송명근 심경섭 피해자 입장 전문 제대로 된 사과 요구
BJ철구, 업비트 가상화폐 투자 생방송 "위험 조장" 비난
철구가 매수한 종목이 일시적으로 반등하는 현상이 반복되자 시청자들은 동요하기 시작했다. 철구는 이날 방송에서 총 500만원의 수익을 달성하고 방송을 종료했다. 이후 누리꾼들은 "어제 철구방송 80억 벌었다고 하는 사람 나옴..2억으로 배팅 순식간에 3~4프로 지가 올림..방송보고 있는 사람 12만명 그사람들 중에 따라간 사람한테 떠넘기고 몇초만에 몇백먹고 탈출..방송에 대놓고 작업히려고 몇백억대 투자자들 한건물에 모여 산다고 함..철구가 말조심 시키킴..주가 조작은 콩밥 먹는데 코인은 그런거 없나봄..", "따라서 사지 말라고 했지만 철구하고 옆에 있던사람들도 bj 가 사는 코인마다 급등하는거 알고있었고중간중간(구매한 코인이) 떨어질때마다 더 구매해서 올려달라는 뉘앙스로 애들아! 애들아! 외치는게 제일 문제였음", "철구보고 느낀점.. 비트코인은 세력이 조작가능하다", "너무 위험한 방송을 저렇게 대놓고 하다니" 등 반응을 보였다.
그러고는 믿기지 않는다는 듯 모니터에 달려들어 숫자를 세기 시작했다. 화면까지 확대해가면서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땡그래진 눈으로 30억원을 몇 차례나 확인하는 철구의 모습에 시청자들은 '현실 반응'이라며 폭소했다. 누리꾼들은 "이게 진짜 찐 반응이지", "눈앞에 30억 있는데 안 놀랄 리가 있나", "현금으로 30억을 가졌다니..."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존버의 코치를 받은 철구는 '단타 투자'로 단 1분 만에 400만원을 벌어들이기도 했다. 그 과정에서 "투자는 본인의 선택인 만큼 절대로 BJ들을 따라하지 말라"라고 강조했다.